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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도의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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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no_profile 사무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전체게시물보기 교회지도정보 댓글 0건 조회 87회 작성일 20-05-21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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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도의 회복


기독교 역사에 기도 없이 교회의 부흥을 맞이한 때가 없었다교회는 기도를 통해 새로워지며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전할 수 있다그러므로 교회의 부흥은 기도의 회복부터 우선한다.

 

기도에 대한 오해가 있다기도는 자기 확신을 위해 주문을 외는 것이 아니다기도는 기도를 들어주시는 대상 즉 하나님을 모르면서도 지성이면 감천이라는 식의 정성과 열심으로만 되는 것이 아니다기도는 또한 사람에게 보이는 것이 아니다외식하는 이들과 같이 사람 앞에서 기도하는 자는 이미 자기의 상을 받은 것이다예수님께서 말씀하신다.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 (6:6). 기도는 많은 시간과 정성을 드려야 응답받는 것이 아니며 많은 말과 화려한 말의 기술을 동원해야 만 효과가 있는 것 또한 아니다기도는 하나님과 나만의 인격적인 만남으로 되는 것이다기도는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대화이다.

 

기도는 그리스도인에게 영적호흡과 같은 것이다숨을 쉬지 않으면 살 수 없듯이 그리스도인이 기도하지 않고 살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다기도는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인에게 명하신 것이며 기도는 또한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인에게 주신 특권이다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깊은 교제를 나눌 수 있고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알고 순종할 수 있다기도를 통해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의 인도 하여 주심을 받을 수 있고 기도를 통해 우리의 필요를 얻게 된다.

 

기도는 왜 하는가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기 위해서 기도한다기도에는 필요를 위해 간구하는 내용도 있지만 기도는 우선 하나님을 찬양하고 그의 영광을 높여 드리는 내용을 포함한다기도는 나의 뜻을 하나님께 통보하고 생떼를 써서 응답을 받는 도구가 아니다내 좋을 대로 구하기만 하면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들을 해결해 주셔야만 하시고 없던 것까지라도 주셔야만 되는 것이 아니다기도를 통해 기적이 상식이 되도록 응답받는 것 또한 아니다기도는 결국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것이다어떤 때는 하나님의 뜻을 알지 못하고 이해할 수도 없지만 순종해야 만 하는 경우도 있다예수님께서 겟세마네 동산에서 기도하실 때 내 뜻이 아니라 하나님 아버지의 뜻대로 되기를 결국 순종 했던 모범이 기도이다따라서 기도는 순종하기 위해 하는 것이라는 말이 무리가 아니다열심히 그리고 지속적으로 간구하는 것은 결국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이제는 우리들의 대부분의 기도 중에서 많은 오해를 풀고 다시금 예수님께서 가르쳐 주신 기도를 실천해야만 하는 때가 왔다주님께서 가르쳐 주신 기도는 하나님의 영광과 교회를 진정으로 위하는 참된 그리스도인의 기도가 되어야 한다암송함으로 형식화 된 기도를 계속해서 주문 외듯 하지 말고 주기도가 진정으로 우리의 기도가 되도록 회복해야 한다.

 

예수님께서 가르쳐 주신 기도(6:9-15)는 하나님나라에 대한 주된 청원이다이는 하나님나라를 선포 하셨던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가르쳐 주신 기도를 통해 다시 한 번 더 하나님나라를 간구하게 한 것이다주기도의 구조는 간략하다이는 하나님나라의 오심에 대한 3가지 청원과 하나님나라의 옴과 더불어 우리에게 오는 복에 대한 청원들로 구성된다. “당신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 며라는 첫 번째 청원은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드러내는 신앙이고 고백이다하나님의 이름은 하나님 그 자신이며 그 존재의 속성을 드러내는 것이다그러므로 하나님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아야 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이 드러나는 초월성을 인정하는 고백이다청원을 통해서 하나님의 초월성을 인정한다는 것은 곧 하나님에 대한 경외심을 드러내는 신앙 고백이다그 신앙 고백으로 청원하는 것이다예수님께서 가르쳐 주신 기도를 통해서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알고 그분의 초월성을 신앙고백하고 청원해야 한다이는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경외한다는 신앙의 표현이 드러나는 것이다.

 

당신의 나라이 임하옵시며라는 다음 청원은 예수님께서 가르쳐 주신 기도 중에서 핵심이다이는 그의 나라를 소원하는 청원으로 이 땅에서도 하나님 나라를 전파해야 하겠다는 신앙과 함께 하나님 나라를 소원하고 그 소망을 버리지 않겠다는 간절한 청원이다이 기도를 통해 하나님나라의 삶의 양식을 세상나라에 보여줌으로 세상의 사람들이 교회로 찾아오게 해야 하는 과제가 있다세상나라와 하나님나라의 삶이 구별되고 그 구별된 삶이 교회와 그리스도인으로 부터 드러나지 않고는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을 수 없음이 자명하다. “당신의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라는 청원은 하나님의 뜻을 알고 그에게 순종하겠다는 신앙 고백이다이 청원의 기도는 자신의 뜻을 이루기보다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 순종하겠다는 신앙이다기도는 하나님을 이용해서 자기의 뜻을 이루는 도깨비 방망이가 아니다기도를 통해 필요를 응답받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하나님의 뜻에 순복하는 성숙한 그리스도인을 통해 하나님께서 영광을 받으신다.

 

하나님나라가 오면 우리에게 주어지는 복이 또한 무엇인지를 알게 하고 그 복의 삶을 살아가겠다는 3가지의 청원이 이어진다.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라는 첫 번째 청원은 하나님나라에 속한 그리스도인은 일용할 양식으로 살아야한다는 신앙과 함께 그렇게 살 수 있게 해 달라는 청원이다세상이 주는 물로는 목마름을 해결할 수 없다그러나 예수님께서 주신 샘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름이 없다기도를 통해서 일용할 양식으로 기뻐하며 감사할 수 있는 능력이 그리스도인에게 지속적으로 드러나야 한다기도의 대부분은 욕심에서 나온다그 욕심을 채우기 위해 신앙 생활하는 것이 아니며 기도하는 것 또한 아니다.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라는 다음의 청원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용서받은 자로서 이웃을 용서하며 살겠다는 신앙과 함께 그렇게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청원하는 기도이다용서에 대한 확신과 용서 받았음에 대한 기쁨을 가지고 살아가는 자가 그리스도인이라면 그 기쁨으로 이웃을 용서하며 사는 것이 정상이다그 용서의 삶을 기도하고 그와 같은 삶을 살아갈 때 하나님께서 기뻐하신다.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라는 마지막 청원은 하나님의 자녀로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갈 수 있도록 간구하는 기도이다이는 그렇게 살아갈 수 있도록 어떤 시험에도 들게 하지 않도록 도움을 청원하는 것이다어떤 악에서도 구하여 달라는 청원을 함으로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 교제하기 위한 소원이 들어있는 기도이다하나님으로부터 떠나 살아갈 수 없기에 청원하는 것으로 이는 적극적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는 기도가 된다.

 

기도의 오해는 예수님께서 가르쳐 주신 기도를 이해하지 못했거나 등한시 한 결과이다주기도는 중요하기에 어려서부터 암송하게 했다예배 시에 주로 사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도 너무 중요하기 때문이다그런데 너무 중요하기에 암송하게 했고 여러 예배 시에 사용하게 했지만 문제는 형식적으로 암송하며 사용했다는 것이 문제다이는 진심으로 그리고 깊은 생각을 가지고 그 기도가 나의 기도가 되게 하지 못했다는 것이다기도의 회복은 주기도의 회복부터 우선해야 한다주기도의 회복은 교회의 회복과 부흥을 가져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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